【 앵커멘트 】
드디어 오는 28일, 찾아가는 청년 멘토링 축제 MBN Y 포럼이 열립니다.
올해에는 멘토들의 멋진 강연도 준비되어 있지만 청년 장학금 1천만 원의 주인공이 될수 있는 기회도 있다고 합니다.
그 현장을 유승오 기자가 미리 둘러봤습니다.


【 기자 】
▶ 스탠딩 : 유승오 / 기자
- "제가 나온 이곳은 올해 MBN Y 포럼이 열리는 고려대 화정체육관입니다. 오는 28일, 세상을 물들일 주인공들이 이곳을 찾습니다."

'세상을 물들여봐, Paint Your Colors!'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Y 포럼은 유승민 대한체육회 회장, 추성훈 종합격투기 선수 등 화려한 라인업으로 꾸려졌습니다.

특히,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번 Y 포럼 현장 곳곳에서 참여형 이벤트 'Y 챌린지'가 진행됩니다.

Y 챌린지는 연사들과 함께하는 '정답 없는 퀴즈쇼'와 미니 게임 이벤트 '쪼만한 운동회'로 이뤄집니다.

각 세션과 공연, 정답 없는 퀴즈쇼는 체육관 안 주 경기장에 마련된 본 행사장에서 진행됩니다.

총 8개 종목을 즐길 수 있는 쪼만한 운동회는 체육관 밖 야외 행사장에서 열리며, 오전 10시부터 참여하면 크레딧(점수)을 두 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.

모든 참가자들은 개인전은 물론, 3개 팀(RED·GREEN·BLUE)으로 나눠져 단체전에도 참여합니다.

개인전 최종 우승자는 청년 장학금 1천만 원의 주인공이 되고, 단체전 우승팀에도 특별한 상품이 제공됩니다.

▶ 인터뷰 : 김윤서 / 서울 동대문구
- "요즘 완전 추성훈 씨 유튜브에 빠져서 매번 보고 있거든요. 평소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는데, 이런 기회 너무 좋은 것 같아요."

아이돌 그룹 르세라핌의 멤버, 허윤진도 Y 포럼 현장에 깜짝 등장해 세상을 물들일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할 예정입니다.

이번 Y 포럼 사전 등록은 내일(26일)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, 당일 현장에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.

MBN뉴스 유승오입니다.
[viictory5@mbn.co.kr]